20년 3월 스마트스토어 매출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부업을 찾아보다가 최근 언급이 많이되고 있는 김정환님, 김도균님 책들을 보고 독학으로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했습니다. 컴퓨터 사용에 상당히 익숙했지만 처음에는 물건 올리는데 거의 하루가 걸렸습니다. 뭔 내용인지 잘 몰라도 책에 나온데로 차근차근 제품명 찾아보고 검색해보고 매모장에 적어보고 하면서 물건 한개를 올리면 5~6시간.

열심히 해보자고 맘먹고 책에서 나온 정식 방법데로 따라합니다. 아이템스카우트 경쟁강도 찾아보고, 네이버 검색에서 연관 검색어 찾고, 네이버 쇼핑 검색, 블로그 검색, 카페 검색에서 연관 검색어 찾고 쇼핑 검색 해서 그 카테고리 분야 1등 업체 들어가서 쓸만한 태그가 있는지도 좀 봅니다.

연관 검색어의 카테고리를 다시 네이버 쇼핑 검색하고, 카테고리 별로 걸러진 남은 단어로 다시 제품명 만들고 사진 작업하고 올리면 1개 올리는데 3시간은 그냥 넘어갑니다.

절대 이런 방식으로는 효율이 나오질 않아 이게 맞는 방법인가 계속 고민이 되네요. 아직 서툴러서 그런건지 일단 계속 달려봅니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image-1.png 입니다.
매출 확인 메뉴

2월말부터 물건을 올리기 시작했으니 2월 매출은 0원입니다. 3월 초부터 판매가 시작되었고, 그 이후 가끔씩 판매가 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일단 지인 찬스를 좀 썼고 지인들만 산 줄 알았는데 진짜 고객도 유입이 되었습니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image-1024x195.png 입니다.
3월 매출

매출이 30만원 조금 넘는데 네이버 결제 수수료 1009원과 네이버 쇼핑 매출연동 수수료 2680원을 제외한 금액이 입금 되었습니다. 거의 매출금액이 다 들어왔다고 보면 됩니다. 다른 오픈 마켓에 비해 많이 남습니다.

매일 물건 1개 올리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고 있으니, 이 시간을 최대한 단축 시키는게 다음달 목표 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